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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스포츠

'확실한' 펠레 다큐멘터리가 위대한 축구 선수의 유산을 굳히거나 훼손합니까?

by 내엉볼 2023. 1. 1.

Pelé 가 인터뷰를 위해 발을 질질 끌며 발을 질질 끌며 걸어가는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가 경멸감에 차 거의 밀어버리는 것을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그 경멸은 브라질 축구의 위대한 선수가 구두 광택 상자를 자유롭게 두드리거나 음식을 먹으며 팀원들과 웃는 것으로 대치됩니다.

Netflix 의 새로운 Pelé 다큐멘터리 의 일부 장면입니다 .

공동 감독 David Tryhorn은 CNN Sport 에 Pelé가 "평생 동안 수만 건의 인터뷰를 했지만" 영화 제작자가 원하는 것을 설명하자 80세의 노인은 "이 단계에서 자신의 유산에 매우 집중했습니다. 인생에서."

"당신은 종종 일종의 기억 의 기억을 다루고 있습니다."라고 Tryhorn은 이제 90세에 접어든 남자에게서 일화를 추출하려고 시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반성하면서 덧붙입니다.

"우리의 도전 은 그 재고 답변을 추적하고 그가 50년, 60년 또는 70년 전에 자주 일어났던 일을 기억하는 데 조금 더 깊이 파고들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전설적인 브라질 포워드의 부상을 보여주며, 아마도 " 오 레이 "("왕") 경력의 최고의 영광으로 절정에 달할 것입니다. 멕시코 1970.

17세였던 그는 1958년 스웨덴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결승전에서 호스트를 5-2로 꺾은 두 번을 포함해 녹아웃 라운드에서 모두 6골을 넣었고 4년 후에 다시 토너먼트에서 우승했습니다. 나중에 칠레에서 부상으로 인해 그의 참여가 조기에 끝났습니다.

러시모어산에서 많은 선수들이 선보일 또 다른 스포츠맨에 대한 최근의 ESPN 시리즈(Michael Jordan의 "The Last Dance")와의 유사점은 모두 너무나 분명합니다. 큰 무대에서 이전의 영광을 반영하는 글로벌 스타입니다.

그러나 조던이 종종 시카고 불스 내에서 내부 정치를 다루었듯이, 현실 정치는 1970년 월드컵이 열릴 무렵 브라질이 군사 독재 하에 있는 "펠레"의 심장부에 스며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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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제작자는 축구에 집중할 수 있었지만 Tryhorn은 "Pelé의 위상을 상징하는 인물이 결정적인 다큐멘터리를 만들 자격이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다른 감독 벤 니콜라스는 17세에 "왕"으로 불림으로써 새로운 국가의 상징이자 황금기의 촉매제가 됨으로써 "그에 대처하기 위해 펠레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 본질적으로 브라질이되기 위해 자신의 정체성을 거의 포기한 사람.”

다큐멘터리의 첫 번째 부분은 펠레가 10대 월드컵 우승자가 되기 위한 혜성 같은 등장을 보여줍니다. 1950년 토너먼트의 절정에서 브라질이 홈에서 우루과이에게 참담한 패배를 당한 것과 병치되어 1964년 브라질 군대에 자리를 양보 하고 전술적, 정치적 전략으로서의 축구에 대한 관심.

프로필의 펠레
주변에 있었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니콜라스는 펠레가 어려운 시기에 비정치적 입장을 취하는 방식에 대한 비판이 그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아이콘이 그의 선택에 편안하게 남아 있거나 논쟁의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

“기득권에 도전할 준비가 된 사람들이 권력을 잡는 것을 보고 계십니다.”라고 Nicholas는 말합니다. “펠레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설립이 되는 것이 놀라운 일이었을 배경에서 온 사람입니다. 그는 반항적이거나 분열적인 사람으로 보이기를 정말로 원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가 항상 프로그램에 집착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로 꽤 정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왕이다.' 나는 경기장에서 내가 하는 일을 통해 기쁨을 주는 사람이다.

“저는 고향과 전 세계에서 브라질을 대표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고수할 것입니다.' 나는 그가 그것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가 자신에게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브라질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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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의 승리는 할리우드 각본가의 꿈처럼 보였지만 악몽 같은 현실은 1962년 토너먼트에서 냉소적인 반칙을 당하고 1966년에 펠레가 축구를 끝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 없이 토너먼트를 계속하는 데 만족해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월드컵에서 운이 좋지 않습니다."

1970년 멕시코를 “정부 문제”로 우선시한 군사 독재정권에게 이것은 문제가 되었다.

대부분의 해결책은 뒷면에 숫자 10이 있는 상징적인 노란색 셔츠를 입는 것이었습니다.

Nicholas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Pelé가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그는 자신이 누구였는지 기억할 수 있습니까? 그는 자신이 대표했던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그는 어떻게 기억되기를 원합니까?' 브라질은 어떤 나라가 되고 싶어할까요? 그리고 1970년에 멕시코에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선택권을 갖게 됩니다.”

다큐멘터리 동안 독재에 대한 그의 견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뀌었는지 묻는 질문에 Pelé는 수수께끼처럼 허공에 떠 있는 질문을 남겼습니다. “내 문은 항상 열려 있었습니다. 모두가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상황이 정말 나빴을 때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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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월드컵 이야기의 적절한 끝에서 Pelé는 경쟁 전반에 걸쳐 숭고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전선에 대한 압박을 처리합니다.

이것은 이탈리아와의 4-1 승리의 마지막 순간에 아마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팀 골을 넣은 주장 카를로스 알베르토의 결승전 어시스트와 함께 절정에 이르렀고, 1970년에는 최초의 컬러 월드컵 방송으로 더욱 낭만적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elé 자신은 매우 다른 감정을 경험했습니다.

Tryhorn은 “영화의 끝 부분에 정말 인상적인 대사가 있습니다.”라고 Tryhorn은 지적합니다. '안도.'"

'왕' 또는 염소?
축구 팬들은 펠레가 역대 최고의 선수 중 어디에 있는지 영원히 논쟁할 것입니다.

그는 디에고 마라도나 보다 높거나 같 습니까? 아니면 현대 게임의 냉혹함으로 인해 리오넬 메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약간 낮은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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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네스북에 1,279개의 골이 등재된 그의 많은 골과 펠레가 월드컵에서 세 차례 우승한 유일한 선수라는 사실은 쉽게 무시할 수 없으며 다큐멘터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971년, 펠레는 조국을 위해 마지막 경기를 펼쳤고, 50년이 지난 지금, 이 다큐멘터리는 브라질인이 그 시대의 기억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붓이나 펜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발에 공을 가지고 있어도 예술을 위해 고통받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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