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스폰서가 매우 조용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브랜드는 카타르 2022를 둘러싼 인권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덴마크의 키트 제조업체 Hummel은 카타르에서 발생한 인권 침해 혐의에 대응하여 팀에 "톤다운" 키트를 제공했지만 FIFA는 나중에 덴마크 대표팀을 금지했습니다. 월드컵에서 이 셔츠를 입는 것으로부터.
한편, 독일 슈퍼마켓 체인인 Rewe는 FIFA가 포괄성 증진을 목표로 하는 "OneLove" 완장을 착용한 선수를 처벌하기로 결정한 후 독일 축구 협회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했습니다.
덴마크 2022 월드컵 키트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 덴마크 키트 제조업체의 인권 침해 주장에 이의 제기
그러나 이러한 사례(특히 토너먼트 스폰서가 아닌 국가대표 팀 스폰서가 취한 사례)를 제외하고 기업은 스포츠에서 가장 크고 가장 수익성이 좋은 이벤트 중 하나인 이 한 달 간의 대회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조용했습니다.
FIFA는 토너먼트 스폰서를 코카콜라, 아디다스, 비자, 완다, 카타르 항공, 카타르 에너지 및 현대 기아로 구성된 "파트너"의 세 계층으로 나눕니다. Budweiser, McDonald's, Mengniu Dairy 및 Hisense를 포함한 "월드컵 스폰서"; 그리고 "지역 지지자".
"현실은 많은 [FIFA의 파트너]가 매우 조용하다는 것입니다."라고 Peppi는 말합니다.
"FIFA 월드컵은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가치 있는 지적 재산 중 하나입니다.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결과 매우 엄격하게 통제되고 관리됩니다."라고 Peppi는 덧붙입니다.
지난 7월 국제앰네스티, 휴먼라이츠워치, 페어스퀘어 등 3개 인권단체는 FIFA의 14개 기업 파트너와 월드컵 후원사에 서한을 보내 “월드컵 준비와 관련된 이주 노동자에 대한 학대를 해결하기 위해 축구 기구에 촉구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
토너먼트와 관련된 프로젝트에서 수행한 작업의 결과로 얼마나 많은 이주 노동자가 사망했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가디언지는 작년에 2010년 카타르가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이후 카타르에서 6,500명의 남아시아 이주 노동자들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종종 극심한 더위 속에서 저임금의 위험한 노동에 관여했습니다.
20221116-월드컵 인권
'우리의 꿈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은 카타르의 월드컵을 만드는 데 일조했고, 이제 그들은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6,500명의 사망자를 모두 월드컵 인프라 프로젝트와 연결하지 않았으며 CNN에서 독립적으로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11월 TalkTV에 방송된 피어스 모건과의 인터뷰에서 하산 알타와디 최고위원회 사무총장은 400~500명의 이주노동자들이 일하다 숨졌다고 말했다. 토너먼트와 관련된 프로젝트에서 수행된 – 이전에 카타르 관리가 인용한 것보다 더 큰 수치입니다.
Al-Thawadi는 같은 인터뷰에서 3명의 이주 노동자가 월드컵 경기장 건설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건으로 사망했으며 37명은 다른 이유로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앰네스티에 따르면 후원사 4곳(AB인베브/버드와이저, 아디다스, 코카콜라, 맥도날드)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불법 채용으로 인한 사망이나 부상, 임금 착취, 빚 등을 당한 이주노동자와 그 가족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
앰네스티에 따르면 나머지 10명은 토너먼트 관련 남용에 대해 논의해 달라는 서면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CNN은 McDonald's, Hyundai, Visa, Budweiser, Qatar Airways, Wanda 및 Vivo에 연락하여 2022년 카타르를 둘러싼 인권 문제에 대한 논의와 관련하여 이러한 후원 캠페인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언급했지만 발행 당시에는 아직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CNN에 "카타르 정부, 월드컵 개최를 위한 최고 위원회, 국제노동기구(ILO), 국제 인권 및 노동 옹호 단체, 노동 조합을 포함한 파트너들과 참여했다"고 말했다. 인권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달성한 진전에는 지역 모니터링 기관으로서 독립적인 ILO 사무소 설립, 이주 노동자의 권리 강화 및 국가 최저 임금이 포함됩니다.”
코카콜라는 CNN에 성명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관리 기구가 만든 최초의 조직인 FIFA 인권 자문위원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오늘 우리는 카타르의 이주 노동자 권리 보호를 위한 규제 및 구제 프레임워크 개발을 기반으로 FIFA 및 인도 유산 최고 위원회와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구제 수단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구제책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카타르 월드컵과 관련된 모든 근로자의 인권 존중을 보장합니다.”
'이제 베컴의 브랜드는 소비자 브랜드가 아니다'
전 잉글랜드 주장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은 2022년 카타르에서 대사 역할을 수행한 또 다른 전직 선수입니다. 베컴과 이번 월드컵의 연관성은 지난달 영국 코미디언 조 라이셋(Joe Lycett)에 의해 잔인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선장은 LGBTQ 동맹이었습니다.
Joe Lycett은 돈을 찢습니다.
영국 코미디언 Joe Lycett는 David Beckham의 카타르 월드컵 대사 역할에 대해 11,000 달러를 깎지 않았습니다.
“베컴은 20세기 후반 스포츠를 의인화한 상품화였다. 그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 당시에도 했다면 나는 그의 브랜드 가치에 대해 우려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 지금 그는 스포츠 기업가이고 그의 브랜드는 소비자 브랜드가 아닙니다.”라고 Chadwick은 말합니다.
“그는 전 세계 엘리트 프로 스포츠에 관여하는 의사 결정자와 금융가에게 자신을 마케팅하려고 합니다. 그의 관심은 미국의 [인터 마이애미] 프랜차이즈가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베컴의 대변인은 금요일 성명을 통해 CNN과의 인터뷰에서 "데이비드는 선수이자 대사로서 여러 월드컵과 기타 주요 국제 토너먼트에 참여했으며 항상 스포츠가 선을 위한 힘이 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다. 세계."
“이러한 대화가 모든 사람에 대한 더 큰 이해와 공감으로 이어지고 그 진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후원하는 일부 브랜드는 LGBTQ 커뮤니티가 자신이 될 수 있는 자유를 축하하는 프라이드 먼스(Pride Month) 동안 LGBTQ 사람들에 대한 지원의 표시로 로고를 무지개 깃발로 장식하고 포괄적인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Adidas는 Pride를 위해 레인보우 의류 제품군을 생산했습니다. McDonald's는 "Pride와 그 이상 기간 동안 LGBTQ+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옹호"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Budweiser는 Pride 컵을 생산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광고에서 “LGBTQ+ 커뮤니티의 여정을 지지한다. 프라이드의 달뿐만 아니라 1년 365일.”
'무서운 우리의 삶이 논란이 되고 있다'
아디다스는 CNN에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국적, 종교, 성적 취향, 민족적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방문객이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강력히 지지해왔다. 우리는 월드컵이 모든 방문객에게 완전히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위반 사항이 있으면 추적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CNN에 성명을 통해 "우리 사업의 다양성, 포용성, 평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 전반에 걸쳐 이러한 권리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변화에는 시간이 걸리고 지속적인 협업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달성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LGBTQI+ 커뮤니티를 지원해 왔으며 전 세계의 정책과 관행을 통해 우리의 가치를 정중하게 옹호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핵심 제품은 축구'
인권 문제가 이 토너먼트의 대부분을 지배했지만 스포츠 자체는 가려지지 않았습니다.
FIFA는 이번 월드컵이 기록적인 TV 시청자를 끌어모았고,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르헨티나에 대한 충격적인 승리와 메시의 월드컵 트로피 도전, 모로코의 역사적인 준결승 진출에 이르기까지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라인에 사로잡혔다고 밝혔습니다. .
"핵심 제품은 축구입니다."라고 Chadwick은 말합니다. "그래서 그들[기업]은 그것을 쉬운 탈출구로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디다스 대변인은 로이터 통신에 이렇게 엄청난 관중을 확보한 아디다스의 월드컵 매출은 약 4억 유로(4억 2,1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2022년 월드컵에 맞춰 "사상 최대 규모의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맥도날드의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가 성명을 통해 밝혔다 .
그리고 월드컵이 시작되는 날 FIFA 는 "모든 스폰서십 등급을 매진"했으며 토너먼트가 "파트너, 스폰서 및 지역 서포터의 전체 할당량"으로 뒷받침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FIFA가 경기장 내에서 술을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하면서 토너먼트 시작 이틀 전에 헤드라인을 장식한 버드와이저를 제외하고 FIFA와 관련된 브랜드는 월드컵 내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유지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이 그랜드 피날레에 가까워짐에 따라 성공에 베팅하는 브랜드는 축구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글로벌 브랜드가 탐색해야 하는 지정학적 도전을 제기하는 두 번의 연속 토너먼트 후 현재로서는 경기장에서 제품과의 연관성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 논쟁을 무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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