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경제

Tesla는 미국과 유럽에서 가격을 인하합니다. 주가 하락

by 내엉볼 2023. 1. 17.

Tesla는 미국과 유럽에서 전기 자동차 가격을 최대 20% 인하하여 2022년 인도 에 대한 월스트리트 추정치를 놓친 후 공격적인 할인 전략을 확장했습니다 .

시장 전 거래에서 Tesla의 주가가 4% 하락하도록 촉발한 이번 조치는 CEO Elon Musk가 경기 침체 전망과 높은 금리로 인해 이익을 희생시키면서 대량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낮출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경고한 후 나왔습니다. 2022년 초 이후 주가는 65% 하락했습니다.

Tesla의 주요 시장에서 낮은 가격 책정은 신차 주문이 공급을 초과한 2021년과 2022년 동안 자동차 회사가 추구했던 전략에서 반전을 의미합니다. 머스크는 작년에 가격이 "당황할 정도로 높아" 수요에 타격을 줄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Tesla Germany의 대변인은 보다 안정적인 비용 인플레이션도 가격을 낮추는 요인이라고 말하며 최고 유럽 시장에서 가격 인하를 확인했습니다.

로이터의 계산에 따르면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모델 3 세단과 모델 Y 크로스오버 SUV에 대해 목요일 늦게 발표된 미국 가격 인하는 6%에서 20% 사이였습니다.

모델 Y의 기본 버전은 이제 이전의 65,990달러에서 52,990달러로 낮아졌습니다.

이는 1월 초에 많은 전기 자동차 모델에 적용된 최대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 전입니다.

Tesla는 또한 미국에서 Model X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와 Model S 세단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독일에서는 모델 3와 모델 Y의 가격을 구성에 따라 약 1%에서 거의 17%까지 인하했습니다.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에서도 가격을 인하했다.

장거리 모델 Y의 미국 구매자의 경우 미국 보조금과 결합된 새로운 Tesla 가격은 31% 할인된 금액입니다. 또한 Tesla의 움직임은 Biden 행정부 세금 공제 대상 차량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가격 인하 이전에 Model Y의 5인승 버전은 그 크레딧을 받을 자격이 없었습니다. 가격 인하 후 모델 Y의 장거리 버전이 자격을 얻게 됩니다.

인하로 인해 이전에 시장에서 가격이 책정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EV 자동차를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모델 3를 44,990유로(48,773달러)에 구매하는 고객은 이제 5,000유로의 정부 보조금을 통해 추가 가격 인하를 받게 됩니다. EV 보조금의 한도는 €47,000입니다.

최근 급격한 주가 하락을 통해 회사와 그 전망을 낙관적으로 유지해 온 Tesla 투자자인 Gary Black은 트윗에서 "이것은 2023년 Tesla의 물량을 실제로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바른 움직임입니다."

투자자들이 특히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이러한 움직임이 마진을 잠식할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 미국 개장 전 거래의 점유율은 여전히 ​​낮았습니다.

“Tesla는 실제로 판매되는 자동차의 수에 관한 한 눈에 띄는 가치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이상치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전체적으로 훨씬 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다른 모든 공급자가 있습니다.”라고 CMC Markets UK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Michael Hewson은 말했습니다.

온라인 테슬라 팬 포럼의 일부 사용자들도 가격 인하가 최근에 차량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불이익을 주어 중고차 가치가 낮다고 불평했습니다.

한 사용자는 'Tesla Drivers and Friends' 포럼에 이렇게 썼습니다.

테슬라가 지난주 가격을 6%에서 13.5%까지 인하한 중국에서는 소유주 가 보상을 요구하며 배송 센터에서 시위 를 벌였습니다.

삭감 전에 미국의 Tesla 재고는 웹사이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표시되는 모델로 추적한 대로 더 높은 추세였습니다. 중고 Tesla 모델의 가격도 하락하면서 신차 가격 조정 압력이 가중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과 중국을 합친 Tesla 판매의 약 75%를 차지했지만, 베를린 공장이 생산량을 늘리고 있는 유럽에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Tesla는 미국 생산 및 판매를 감독하기 위해 중국 및 아시아의 수석 임원인 Tom Zhu를 임명한 이후 처음으로 중국 및 기타 아시아 시장에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중국의 가격 인하가 수요를 늘리고 BYD (BYDDF) 를 포함한 경쟁사들 에게 가장 큰 단일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가격 전쟁이 될 수 있는 일에 뒤따르도록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3는 지난달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였으며, 모델 Y가 폭스바겐의 올 일렉트릭 ID.4를 제치고 그 뒤를 이었습니다. 폭스바겐은 최근 보급형 ID.3의 가격을 인상하여 현재 할인된 모델 3와 동등하게 책정했습니다.

Tesla는 4분기 인도에 대한 월가의 추정치를 놓쳤습니다. 전체 연간 배송 증가율은 40%로 머스크의 자체 예측인 50%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반응형

댓글